비즈니스 영어 메일 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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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메일 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

by ☆우리동네 2023.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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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영어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현 1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1. Thank you for ~

주로 누구에게 처음으로 답장을 보낼때

- Thank you for reaching out to me. 연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ach out 연락하다)

- Thank you for getting in touch with me.

(get in touch : 연락을 취하다)

-Thank you for your quick response. 빠른 회신 감사합니다

(quick 대신 prompt, swift 신속한, 빠른)

- Thank you for getting back to me so quickly.

(get back to -  누구에게 다시 연락을 주다)

 

2. I / We hope~ 이메일 인사말로 가장 많이 사용

~하길 바랍니다. ~을 하면 좋겠습니다.

I hope you're doing well. 잘 지내고 계시길 바랍니다.

(자주 아닌 뜸하게 보내는 관계에서 사용)

I hope you're having a great day/week.

(자주 연락하는 사람)

또는 I hope your day is going great.

/ I hope your week is going well. 도 사용.

I hope your day got off to a good start

I hope your week got off to a great start.

(get off to a good start 좋게 출발하다)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I hope this helps.(informal)

I hope you find this helpful.

 

질문에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I hope this answers (all) your question.

3. I just wanted to~ 단지 ~하고 싶었다

 1) I just wanted to see if you’re available tomorrow. 괜찮은지?

단지 내일 시간이 되는지 알고 싶었어요.

 2) I just wanted to thank you for meeting with me last week.

지난주에 저를 만나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었어요.

 

이 패턴은 뭔가를 확인할때 유용

I just wanted to see if the report is ready.

단지 보고서가 준비가 되었는지 알고 싶었어요,

Is the report ready? 는 직접적인 질문이기 때문에 더  polite.

 

I just wanted to see if you had a chance to look at my proposal.

제 제안서를 볼 기회가 있었는지 단지 알고 싶었어요.

 

4. Just a quick email/note to~, ~을 하기 위해 간단하게 이메일을 씁니다.

Quick 빠른 이라는 의미와 함께 간단하게 라는 의미도 많이 사용.

 

note : short letter or message 원어민은 email note라고 잘 표현.

informal 하기 때문에 같은팀 동료등에게 사용

 

Just a quick email to update you on the project.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간단하게 이메일을 씁니다.

Just a quick note to let you know that I won't be joining the meeting today.

나는 오늘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는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간단하게 이메일을 씁니다.

 

5. Please let me know if~, ~하시면 알려주세요. 이메일을 끝낼때 잘 사용.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If you need further assistance, please let me know.

 

누구에게 어떤것을 제안하고 나서 괜찮은지 가능한지 알려달라고 할때

Please let me know if that sounds good to you.

제가 제안한 것이 좋으신지 알려주세요.

 

Now if that sounds good to you... 이 제안이 좋으시다면...

 

Please let me know if that works for you.

제가 지금 제안한것이 좋은지 저에게 알려주세요.

Please let me know if that's possible.

가능하신지 알려주세요.

 

6. At your earliest convenience 편하실때 가능한 빨리

우리는 가능한 이라는 표현을 떠올리면 as soon as possible이 가장 먼저 떠오름

(잘못하면 무례한 표현임)

formal한 표현임.

Could you send it to me at your earliest convenience?

Please let me know at your earliest convenience.

So please email me back at your earliest convenience.

 

 

 

 

 

 

 

 

 

 

 

 

 

 

7. I would be grateful if you could~, ~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polite한 표현)

고객, 상사등에게만 사용

I would be grateful if you could send it to me by tomorrow.

내일까지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I would be grateful if you could reply at your convenience.

편하실때 가능한 빨리 답장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I was wondering if~, ~인지 궁금했어요, ~일까 해서요.(질문할때 잘 사용)

I was wondering if~ 과거형으로 표현해야 간접적으로 변해서 공손해짐.

 

I was wondering if you could look over my report 내 보고서를 한번 봐주실수 있나해서요.

I was wondering if we could meet early next week. 다음주초에 만나뵐수 있을까 해서요.

(다음주 초 - early next week)

I was wondering if you could help me with something.

 

9.Could we arrange~, ~(을 할 시간, 날짜)를 잡을 수 있을까요?

arrange : 정리하다, 배열하다라른 뜻 이외 미리 정하다, 예정을 세우다 라는 뜻이 있음. (Could we set up a meeting?와 같은 의미)

 

Could we arrange a time(date) to meet?

If you'd like to meet in person. Just give me a call and send me an email and we'll arrange a time to meet.

 

일정을 잡을때 Could we set up a meeting?

Could we arrange a time to discuss the project?

프로젝트에 대해서 논의할 시간을 잡을 수 있을까요?

I'd like to arrange a meeting with you.

회의를 하고 싶습니다.

The conference has been arranged for 1pm on Thursday.

컨퍼런스는 목요일 오후 1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10. Please note~, ~유의해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일반적인 refer to~ 참고하다라는 것과 조금 다름., 11번에 다시 설명)

상황에 대해 참고해달라고 할때는 Please note~를 써야함.

주의해달라고 할때 사용.

 

Please note that the meeting has been pushed back to Wednesday.

회의가 수요일로 미루어진것을 참고해주세요(유의해 주세요)

Please note that I won't be in the office next week.

제가 다음주에는 사무실에 없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11. Please refer to~, ~(첨부파일 또는 아래붙인 자료, 링크등)을 참고해주세요.

 

refer to: 정보를 얻기 위해서 보다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for more details.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For more information on our products, please refer to the link below.

우리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2. Should you have~, ~있으시면

if you have와 동일하나 더 formal.

Should you have any questions, feel free to reach out to me.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에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Should you need further assistance, please let me know.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저에게 알려주세요

 

13. As requested / promised / discussed 요청 / 약속 / 논의한대로~

저희 제품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요청하신대로 저희 최신 카달로그를 보내드립니다.

As (you) requested, I'm sending you our latest catalogue.

 

제가 약속한대로 주문의 15% 할인을 적용해 드렸습니다.

As (I) promised, I've applied 15% discount to your order.

 

14. Here is~, ~입니다, ~보내드립니다.

(이메일로 자료나 내용, 파일등을 보내줄때 사용)

I'm sending~ / I'm attaching~ 대신에 사용하면 됨.

I sending you 대신에 here is사용 하면 됨.

 

Here is the information you wanted. 요청하신 정보 보내드립니다.

Here is the file you request.   요청하신 파일입니다.

 

15. Please see / find the attached file. 파일을 첨부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formal표현, less formal 하게 하려면

I'm attaching~, I've attached~

더 캐주얼하게 하려면 Here is를 사요하면 됨.

I'm attaching the agenda for tomorrow's meeting.

Here is the agenda for tomorrow's me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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